본문 바로가기
노션이랑 삼성 노트

[노션 시작하기] 노션 PC 버전 다운로드

by 눈누난나난낭 2020. 12. 13.

최근에 다들 노션을 많이 사용한다기에, 저도 노션을 한 번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원래 원 노트로 주로 정리하고,

스케쥴은 탁상 달력이랑 구글 캘린더를 사용했고요.

최근에 S노트가 업데이트 되면서 삼성 유저들이 사용하기에 엄청 편리해졌거든요.

그래서 S노트 조금씩 사용 중이에요.

 

요즘에 다들 노션이 좋다고 하길래

조금 용도를 나누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노션을 시작해보려고해요.

 

먼저 노션 회원가입부터 해야하는데,

홈페이지 들어가서 이메일 넣으시고, 회원가입 버튼 누르면 바로 되더라고요!

그렇게 회원가입 하시면 웹에서는 바로 노션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웹보다는 PC에 깔아서 사용하는게 편하니 PC에 다운로드를 해보겠습니다.

 

상단 카테고리에 다운로드 탭이 있어요.

거기에서 설치하려는 버전으로 가서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사실 모바일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 가면 되니,

모바일에서 설치하는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아요.

 

Mac과 Windows를 선택하시면 Windows 용 노션을 다운 받을건지,

Mac용 노션을 다운받을 건지 선택할 수 있고요.

저는 Windows용을 다운 받았습니다.

 

다운 받고 실행하면 정말 빨리 설치가 되더라고요!

설치는 정말 빨리 끝났어요.

 

그렇게 해서 설치한 데스크톱 노션!

이메일로 계속하고 싶으시면, 이메일 기재하시고

저는 구글이라 Google로 계속하기를 눌렀어요.

 

그러면 웹이랑 연결되면서 어떤 아이디랑 연결할건지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연결할 아이디 선택하면 

 

바로 노션 앱이랑 연결이 됩니다.

 

저는 아직 아무것도 하지 않아서

시작하기 페이지가 먼저 뜨네요!

 

이렇게 하면 노션에 회원가입도 했고,

PC에 설치도 했고,

노션을 시작할 준비는 끝난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