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름 꿀팁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자격증 취득 후기/AWS Cloud 자격증 취득 후기/AWS 시험 주의사항

by 눈누난나난낭 2022. 1. 13.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자격증 취득 후기/AWS Cloud 자격증 취득 후기/AWS 시험 주의사항

 

하핫 오랜만에 자격증 시험을 봤습니다!

그래서 공부라는 것도 진짜 오랜만에 각잡고 한 것 같네요.

 

사실 이 자격증이 제일 난이도가 쉬운 시험인데,

저는 원래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이고, 공부도 좀 오래하는 편이라서요.

다른 사람보다 준비 기간도 길게 잡았고, 긴장도 엄청하고 시험도 진짜 오래봤어요.

옛날에 정보처리기사 필기 볼 때도, 공부 진짜 많이 하고

긴장도 엄청 했었는데!

이번에는 그만큼은 아니지만 여튼 심장이 엄청 빨리 뛰더라고요.

 

일단 저는 AWS에 대한 지식이 전반적으로 없었어요.

들으면 대충 어떤 느낌인지는 아는데, 정확히 뭔지 모른다고 보시면 정확할 것 같고요.

그래서 처음에 개요 문서를 구해서 보는데, 봐도 모르겠더라고요.

이제 모르겠으니깐, 보면서도 이걸 내가 왜 공부하지 싶은?....

그런 생각이 엄청 들었어요.

그러다가 휴가도 많이 써서, 평일에 3일, 4일 공부하면

주말에는 아에 정신 놓고 놀고.....

월요일에 가면 다시 리셋하고.....

그러다가 일주일정도 남으니깐 정신이 들더라고요.

그 때부터는 퇴근 후에는 도서관 가거나, 카페 가거나

회사에서 남아서 하거나 심지어 주말에는 스터디 카페도 갔었어요.

이렇게 공부를 한 기간은 총 3주 정도 된 것 같아요.

 

처음에는 개념부터 잡고,

그 다음에는 유데미를 봤는데, 엄청 어렵더라고요.

한 두 번 읽었는데, 정신 못차렸고.

그러다가 유데미보다는 이그잼토픽이 좀 낫다고 그러길래

이제 이그잼토픽으로 들어가서 문제 봤습니당.

문제 풀고, 풀이 보고, 그 다음에 정리 하고,

문제 다시 풀고, 풀이 다시 봤어요.

아침에 가면서 헷갈리는 부분 정리했고요.

사실 아침에는 크게 눈에 들어오지는 않았어요.

 

저는 시험을 종로에 있는 솔데스크 가서 봤는데요.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다면 영문 이름이 아주 중요합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여권까지 가져갔는데요.

만약에 한글 신분증이라면 영문 이름이 있는 카드가 필요한 것 같아요.

 

이게 온라인 시험일 경우에는

한글 신분증 + 신용 카드 조합으로는 인증을 할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온라인으로 보실 분이라면, 얼굴 사진이 있고 영문 이름이 있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만료되지 않은 여권이나, 영문 운전면허증은 가능한 것 같네요.

온라인으로 보실거라면 영문 신분증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시험보러 들어갔는데, 제가 갔을 때는 수업이 없어서 학원이 조용했고요.

대신 저는 손이 좀 시려웠어요.

 

시험 시간은 사실 엄청 넉넉했는데, 저는 거의 다 쓰고 왔습니당.

처음 풀었을 때가 한 40분 정도였고,

그 다음에 검토에... 검토에.... 검토를 하고....

1시간 20분 뒤에 나왔습니당.

제가 거의 뒤에서 3등....

 

시험 보고 나서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하면, 바로 결과가 나와요!

합격 OR 불합격!

저는 합격했고,

저녁에 바로 메일이 왔습니당.

 

합격해서 기분이 아주 좋고요.

지금은 associate 딸까 하는데.....

공부를 또 드럽게 안하네.....

 

예....

잘보십셔, 모두들.

댓글